본문 바로가기
인플루언서

AI 논란으로 화제였던 amy14392 두진위 dujinyu에 대한 모든 것(+움짤 포함)

by 꿀맛밤 2024. 7. 20.
반응형

 

이 사진을 아시나요? 한때, AI냐 아니냐로 논란이 한창이었던 화제의 인물입니다.

실제로 춤을 춘 것은 맞고, 얼굴만 AI로 바꾸어 한때 유튜브에 짤로 돌아다녔었죠. 

 

그녀가 올린 틱톡의 한 동영상이 유명세를 타면서 한국 사람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끌었었습니다. 

두진위의 나이, 인스타, 틱톡, 유튜브, 그리고 과거에 대한 모든 것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프로필>

본명 : 두진위(du jin yu)

생년월일 : 2002년 11월 9일생

출생 : 중국 베이징

: 174.8cm

몸무게 : 56kg

유튜브 : @두진위 / https://www.youtube.com/@%EB%91%90%EC%A7%84%EC%9C%84

틱톡 ID : amy14392 

 

 

 

 

 

 

걸그룹 '가감승제' 출신이었던 두진위 

 

 

두진위는 2019년 중국 걸그룹 <가감승제>로 데뷔했습니다. 당시 중국에서 인기있는 걸그룹 5위 안에 들었을 만큼 각광을 받았으나, 오래 가지는 못하고 2년 만에 해체해버렸습니다. 

또한, 중국판 <프로듀서101>에 참가했던 적이 있습니다. 

 

중국판 '프로듀스 101'에 참가했던 두진위

 

 

 

가장 왼쪽 두진위
가장 오른쪽 두진위
왼쪽에서 두번째 두진위

 

 

 

 

틱톡과 웨이보에서 이미 인플루언서 

 

 

가수 생활이 잘 풀리지 않아, 접고 인플루언서로 전향했습니다. amy(에이미)라는 이름으로 틱톡에서 활발히 활동을 하던 중, 한국 사람이 그녀의 춤 영상에 AI이미지를 입혀 제작한 후 대한민국에서 아주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유튜브에서 최초로 영상을 올렸던 사람의 조회수가 1,000만뷰가 넘었었죠.

 

실제 두진위가 활동하는 틱톡은 사실 팔로워 수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우리나라에서만 유독 유명하죠. 

 

 

 

 

 

실제로 그녀가 올린 다른 영상의 조회수는 그다지 높지도 않고, 'amy'를 검색하면 아이쇼스피드의 그녀.. 에이미가 제일 상단에 나오는 거 보면 진짜 에이미에게 한발 밀린 느낌입니다. 

 

충분히 뜰 만한데 말이죠. 

 

 

 

 

 

 

 

 

 

 

실제로 한국에 방문했던 두진위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두진위는 유독 한국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두진위의 친구 중 한명이 한국에서 유학중인데 그녀에게 한국어로 유튜브를 개설해보는 게 어떻냐고 조언해 유튜브도 개설했습니다. 

한국 사람들 때문에 꽤 많은 수익을 얻게 되었을 테니, 물 들어올 때 노 저으려는 것 같네요..

 

구독자도 벌써 6만명을 넘어섰습니다. 

 

 

 

 

 

 

 

 

 

 

 

 

그녀의 몸매를 보면 비현실적입니다. 왜 인기가 많은지 알 것만 같은 느낌..

 

성형에 대해 말이 많은데, 옛날 사진을 보면 자연미인이 맞는 것 같습니다. 변한 게 거의 없습니다. 

은근 귀엽기까지 한 옛날 모습..

 

 

 

 

참고로 그녀는 현재 인스타그램은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웨이보에서 이미 100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중국 사람들은 웬만하면 인스타그램 개설이 어렵습니다. 미국과의 마찰 때문에 중국 정부에서 법적으로 금지하고 있죠.

 

 

 

 

 

 

중국 사람답게 긴 팔다리를 가지고 있어 시원시원하네요. 얼굴이 AI가 아니라 몸매가 AI를 의심하게 될 정도로 볼륨감이 말이 안됩니다. 특히, 골반 라인이 미쳤네요. 솔로 가수로 다시 데뷔하면 성공할 것 같습니다.

 

아, 참고로 두진위는 솔로 앨범도 낸 적이 있습니다. 그녀의 타이틀 곡을 들어보면 랩을 엄청나게 잘합니다. 

 

 

 

 

 

 

다시 걸그룹 활동을 할 계획은 없다고 밝혔으며, 24년 6월에 성수동 등을 방문했던 그녀..

현재는 모델 에이젼시에 소속되어 있어 모델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그녀가 한국에 온다면, 걸그룹 다시 한번 도전 가능하지 않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