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2024 파리올림픽 축구] 우크라이나 vs 아르헨티나 승부예측

by 꿀맛밤 2024. 7. 29.
반응형

파리올림픽 남자 축구 2라운드가 모두 끝나고 어느 조보다 매우 치열해진 B조입니다. 네 팀 모두가 1승 1패를 기록하면서 마지막 3라운드가 모두에게 사활을 걸어야만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매우 흥미로워진 B조의 향방이 매우 궁금해집니다.

 

 

 

 

며칠 전에 우크라이나의 2라운드인 모로코 전을 예측한 글을 작성했었는데요. 스코어까지 아주 정확하게 맞혀버렸습니다. 지난 경기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우크라이나와 아르헨티나의 경기는 한국시간 7월 30일(화) 밤 12시에 펼쳐집니다.

 

 

[2024 파리올림픽 축구] 우크라이나 vs 모로코(ft.우크라이나 최종명단)

모로코는 지난 경기 극적으로 무승부를 거두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정말 운이 좋았던 모로코였습니다. 하지만, 지난 경기 잃은 것도 많습니다. (아래에서 설명) 그리고 지난 경기들을 복기하면

prodozz.tistory.com

 

 

 

 

 

 

아르헨티나를 이긴 모로코를 이긴 우크라이나..

 

지난번 우크라이나의 승리를 예측했지만 도저히가 감이 잡히지 않는 팀입니다. 하지만, 우크라이나는 이번 대회 굉장히 끈끈한 조직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타플레이어는 없지만, 모든 선수가 골고루 잘해줍니다. (공격수 시칸 빼고) 

 

특히, 미드진이 탄탄합니다. 사실, 지난 경기 수비수 1명이 퇴장 당하지 않았다면, 더 큰 점수차로 이길 수도 있었던 경기였습니다. 우크라이나는 아르헨티나 전도 4-5-1의 수비 전술로 나올 가능성이 크며, 더욱 더 수비를 탄탄하게 할 것입니다. 

 

시칸이 얼마나 역습을 잘 마무리해주느냐에 따라 8강전에 진출하느냐 마느냐가 결정될 것 같네요. 

 

 

 

 

 

아르헨티나의 핵심 '알마다' 

 

티아고 알마다는 가히 아르헨티나에서 가장 빛납니다. 아르헨티나 선수답게(?) 171cm의 작은 키임에도 불구하고 메시의 향기가 납니다. 무게 중심이 낮아 수비하기가 굉장히 힘든 선수입니다. 

 

상대적으로 키가 큰 우크라이나 선수들을 상대로 충분히 공간을 찾아들어갈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알마다와 후보 선수로 출전하고 있는 시메오네의 활약에 따라 다득점 경기로 가느냐, 아님 지루한 무승부로 끝나느냐가 결정될 것 같습니다. 

 

티아고 알마다, 아르헨티나의 핵심

 

 

 

 

 

지난 경기 알바레즈는 드디어 공격포인트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평점은 6.0을 기록, 여전히 좋은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피로도가 극에 달해있는 알바레즈가 과연 살아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이번에 와일드카드로 뽑힌 오타멘디 역시 아쉽습니다. 좋은 평점을 기록했지만, 높이가 있는 이라크 공격수를 상대로 쉽게 무너지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점프력이 겁나 낮음..) 상대적으로 키가 큰 우크라이나 선수들을 어떻게 막아내느냐가 중요하겠습니다. 

 

 

 

 

 

 

경기 요약 및 승부예측

 

우크라이나의 가장 큰 문제는 어린 선수들의 경험 부족으로 파울 횟수가 많다는 것

감정적인 우크라이나 선수들이 얼마나 냉정해지느냐가 중요할 것

공격수 다닐로 시칸이 살아나줘야 승리할 수 있다.

하지만, 끈끈한 조직력으로 수비만 잘한다면...

 

아르헨티나는 알마다가 무서운 폼을 보여주고 있다.

시메오네가 주전자리를 꿰찰 가능성이 높아 기대된다.

알바레즈는 여전히 물음표다.

선제 실점을 내준다면 승리를 장담할 수 없을 것. 

 

가장 치열한 경기가 될 B조.

예상 외의 결과를 기대해보며, 무승부를 예상해봅니다.

 

 

 

+ 그리고 한가지 재밌는 사실.

티아고 알마다가 파리에 가는 길에 파리 외노자들에게 7천만원 상당의 시계와 반지를 도난당했다고 합니다.

역시 프랑스 수준..ㄷㄷ 

반응형